YEOGISTUDY

학습지원 : 숭실원격평생교육원 학습에 필요한 모든것을 지원해 드립니다.

  • 학습상담
    • Q&A
    • 전화 및 온라인상담
    • 원격지원 서비스
  • 학습자료
    • 서식자료실
    • 학습프로그램 다운로드
    • 모바일러닝
    • 도서관
  • 학습안내
    • 학사일정안내
    • 공인인증서안내
    • MAC Address 동록안내
    • 학습장애해결

친철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신규 학습상담/수강생 학습지원 02-1600-0454 02-845-3610, PC장애해결/원격지원서비스 02-1600-0454, 평일08:30~21:00 점심12:30~13:30 (상담가능) 토요일09:30~18:00(공휴일)

  • 학습장애 해결가이드
  • PC원격지원요청
  • 필수프로그램 다운로드
  • 서식 자료실(각종양식다운)

Mac Address 등록안내

"Mac Address(내 PC) 등록"

숭실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학습PC(Mac Address)등록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 학습을 위해서는 반드시 등록되어야 하며, 최대 3대까지 등록하실수 있습니다.

학습PC(Mac Address) 안내

Mac Address

내 컴퓨터 하드웨어 (LAN카드)의 고유주소 라고 할 수 있습니다. Mac Address는 최대 3대까지 등록하실 수 있으며, 3대 초과시 자유롭게 삭제한 후 새롭게 등록하시면 됩니다.

나의 Mac Address 등록 및 확인하기

학습PC(Mac Address)사용구분

학습PC(Mac Address) 사용구분 표
Mac Address + 범용공인인증서
로그인한 경우
Mac Address + 범용공인인증서
로그인하지 않은경우
홈페이지 이용가능
나의 강의실 입장 가능
(학습, 시험, 레포트, 토론등참여 가능)
홈페이지 이용가능
나의강의실 입장 불가능

내 PC환경 체크하기

내 PC환경 체크하기 사용구분 표
학습PC환경 및 인터넷 (웹브라우저) 권장 학습PC환경 및 인터넷 (웹브라우저) 서비스 제한
Windows Internet Explorer / 윈도우 (Window) 기반의 익스플로러 ( Internet Explorer 8 권장) 하고 있습니다. 사파리 (safari) , Google 크롬(Chrome) ,파이어폭스(firefox), 오페라(opera), 락멜트(Rockmelt), 넷스케이프(Netscape) 의 웹브라우저의 서비스를 제한하고 있습니다.

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받기

학습PC(Mac Address) 등록방법 안내

하나,나의 강의실 입장

공인인증서 로그인 > [나의 강의실] 입장하실 경우 기존의 PC를 등록한 이력이 없는 경우 [PC를 등록한 후 사용해 주세요]라는 안내창이 나타나게 됩니다.

공인인증서 로그인 > [나의 강의실] 입장 PC 등록 경고 안내창 화면 / 나의 강의실 입장 하실때 등록한 PC가 없을 경우 PC를 등록한 후 사용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뜨면 확인버튼을 선택합니다.

둘, 내 학습PC등록

현재 접속한 PC정보를 확인 후 ①[등록하기]버튼을 클릭하여, ②등록[확인]을 하여 완료된 경우 나의 강의실에 입장 및 수업진행이 가능합니다.

①내 학습PC등록 페이지 하단에 사용자님의 접속 pc 정보확인 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. ② 등록확인 팝업창이 뜨면서 현재 pc에 대한 위치, 컴퓨터이름, PC정보에 대해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. 이후 현재 pc로 강의실 입장 및 수업진행이 가능합니다.

셋, 학습PC 중복등록

①현재접속한PC가 ②다른 학습자와 중복PC로 확인 될 때

①등록확인 팝업창에서 정보를 모두 확인 후 '확인'버튼 클릭 후, ② 현 등록하는 PC가 중복 PC 등록 경고 팝업(다른 학습자와 중복 PC가 존재하여 사유서를 제출하라는 내용의)창이 뜨면 '확인'버튼을 클릭.

넷, 중복PC 사유서작성

1.사유서 작성 후 2.사유서 제출 확인을 누릅니다.

① 중복PC 사유서작성시 페이지에 위치, 컴퓨터이름, PC정보 등을 확인 후, 사유내용에 대해 기입한 뒤, 사유서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중복PC사유서 제출에 대한 팝업창이 뜹니다. 내용을 확인 한 후 '확인'버튼을 클릭 하시면, 정상적으로 사유서가 제출되었다는 알림팝업창이 뜹니다. 내용 확인 후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.

다섯, 사유서 관리자승인

관리자의 승인이후 해당 학습PC 사용이 가능합니다.

사용자의 등록된 PC 내역에 , 중복 PC 사유 제출서가 내역에 보이며 관리자승인에서 승인이 대기 또는 완료에 대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승인이 대기에서 확인으로 바뀌시면 정상적으로 PC 등록이 되어 해당 PC로 학습이 가능하십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