YEOGISTUDY

회원정보 : 숭실원격 평생교육원 회원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회원가입
  •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
  • 개인정보 보호정책
  • 이메일추출 방지정책
  • 저작권신고
  • 이용약관

친철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신규 학습상담/수강생 학습지원 02-1600-0454 02-845-3610, PC장애해결/원격지원서비스 02-1600-0454, 평일08:30~21:00 점심12:30~13:30 (상담가능) 토요일09:30~18:00(공휴일)

  • 학습장애 해결가이드
  • PC원격지원요청
  • 필수프로그램 다운로드
  • 서식 자료실(각종양식다운)

이용약관

■ 제 1조 (목적)

이 약관은 숭실원격평생교육원(이하 '교육원')이 운영하는 http://www.smart.ac.kr 서비스(이하 '서비스')의 회원 권리,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
■ 제 2조 (정의)
  • 1.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• 가. '회원'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번호 (ID)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.
    • 나. '이용자번호(ID)'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조합을 말합니다.
    • 다. '비밀번호'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이용자번호(ID)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조합을 말합니다.
  • 2.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.
■ 제 3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교육원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,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교육원은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.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.

■ 제 4조 (이용계약의 성립)
  • 1. 이용계약은 본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 소정의 이용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교육원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, 교육원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.
  • 2. 이용계약은 이용자번호(ID) 단위로 체결됩니다.
  • 3.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고객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.
  • 4. 교육원은 고객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 또는 유보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
    • 나.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
    • 다.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 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    • 라.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
    • 마. 교육원의 업무수행 또는 기술 구현에 지장이 있는 경우
    • 바.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
■ 제 5조 (약관의 동의)

회원이 등록 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
■ 제 6조 (교육원의 의무)
  • 1. 이교육원은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.
  • 2.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습니다. 단,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,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.
  • 3. 교육원은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합니다. 다만,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• 4. 교육원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  • 5.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. 다만,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,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 이때, 교육원은 지체없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.
■ 제 7조 (회원의 의무)
  • 1.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회원의 정보는 정확하여야 합니다. 또한,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, 갱신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여서는 안됩니다.
    • 가.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
    • 나. 선량한 풍속,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
    • 다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
    • 라. 타인의 이용자번호(ID)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
    • 마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
    • 바.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,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
    • 사.교육원의 승인을 받지 않은 광고, 판촉물, 스팸메일, 행운의 편지, 피라미드조직,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, 게재,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
    • 아.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락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
    • 자.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
  • 3. 이용자번호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합니다.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(ID)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,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  • 4. 본인의 이용자번호(ID)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, 회원은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.
  • 5.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  • 6. 교육원은 회원이 상기 제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을 할 수 있고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■ 제 8조 (정보의 제공)

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서신, 우편, SMS,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거부 이메일을 교육원에 보냄으로써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.

■ 제 9조 (게시물 삭제)

교육원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  • 가.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
  • 나. 허위 사실의 유포
  • 다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
  • 라.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
  • 마. 교육원의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
  • 바.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
■ 제 10조 (서비스 이용시간)
  • 1.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교육원이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.
  • 2.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공지합니다.
■ 제 11조 (서비스 제공의 중지)
  • 1.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서비스 설비의 증설,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
    • 나.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    • 다.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
  • 2.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■ 제 12조 (계약해지 및 이용제한)
  • 1.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실명, 이용자번호(ID),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  • 2. 교육원은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가.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  • 나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
    • 다. 타인의 이용자번호(ID)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
    • 라. 회원 가입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
    • 마.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
    • 바.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
    • 사.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
■ 제 13조 (개인정보보호정책)

교육원은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'개인정보보호정책'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.

■ 제 14조 (손해 배상)

교육원은 회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■ 제 15조 (면책)
  • 1.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2.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3.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4. 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  • 5.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,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,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■ 제 16조 (지적재산권 및 저작권)
  • 1.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회원의 동의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다만,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.
  • 2.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, 서비스, 소프트웨어,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, 대여, 대출, 배포, 제작, 양도, 담보권 설정, 상업적 이용 행위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,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.
  • 3.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.
  • 4. 저작권 침해신고: 저작권보호센터 : http://www.cleancopyright.or.kr
■ 제 17조 (관할법원)
  • 1.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, 교육원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  • 2. 제휴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릅니다.
    • 부 칙 (시행일)
    • 본 약관은 2013년 3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.